-
5
이예주
2025.12.10
다시 들으러 왔어요
비밀글입니다.
-
5
길진실
2025.12.10
카르페디엠만큼 영어가 쉬워지는 강의는 없습니다.
10년만에 다시 들으러 왔습니다.
어린시절부터 영어를 잘하고 싶은 욕심이 있었어요. 열정만큼 오르지 않는 실력에 나는 타고나길 언어감각이 없나보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다가 뜬금없이 외국을 나가서 일할 기회가 생겼는데 누군가 진수 어학원을 추천해주었습니다.
운이 좋게 제가 사는 지역에 진수어학원이 있어서 등록을 하러간 날, 학원에 학생들이 엄청 많고 벽에 붙어있는 수많은 사람들의 수강후기가 무척이나 인상 깊었습니다.
하나같이 입을 모아 진수선생님께 무한한 감사를 드리고 영어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경험에 대한 큰 감동과 더 큰 비젼을 위해 나아가게 되었다는 꿈 같은 후기들이였어요.
동기부여는 되었지만 그 비전들이 내 이야기라고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처음 카르페디엠 수업을 들으며 완전히 충격을 받았고 아, 내가 이제까지 알았던 영어는 죽은 언어였구나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전의 저는 수도없이 5형식을 배웠어도 어느 문장 하나 자신있게 만들어내기 어려웠지만
영어의 뼈대를 세워주는 카르페디엠 수업을 듣고 나선 처음으로 제대로 영어로 생각 하고 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르페디엠 수업이 큰 재산으로 남아 그 이후로도 제가 일상영어를 하고 살아가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10년이 지난 지금 미국으로 신학원 진학을 꿈꾸며 다시금 카르페디엠 수업을 들으러 오게 되었네요.
카르페디엠 수업은 다시 들어봐도 여전히 빛나는 귀한 강의 입니다.
10년 전 제가 읽었던 수많은 후기들처럼 저 또한 이런 수강후기를 작성하게 될 줄 누가 알았을까요?
진수선생님을 알게된 건 제 인생에 하나님이 베풀어주신 큰 은혜입니다.
진수선생님의 열정과 진심에 감사드립니다.
-
5
홍정은
2025.10.13
저만 잘하면 되는 강의
그야 말로 나만 잘하면 됩니다.ㅋㅋㅋ 시키는대로만 하면 되겠구나 하는 마음이 드는 강의입니다.
-
5
황성연
2025.07.31
30대 중반까지 영어에 대한 갈급함과 답답함으로 지냈었는데 진수선생님 강의를 통해 희망이 보이는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처음 진수선생님 강의를 알게 된 것은 대학시절 기독교 동아리 CCC에 있는 선배를 통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영어를 시험을 위해 공부하는게 아닌 진짜 '영어'를 공부하고 싶다 라고 했을 때
진수어학원 강의를 꼭 들어보라고 하더라구요
여러가지 일로 바빠 강의를 듣지 못하고 미루고 미루다가
어느새 결혼을하고 곧 있음 태어날 아기를 기다리고 있는 시점에
'언제까지 영어에 대한 이런 답답함으로 살아야 하는 걸까?'
'아기가 태어나면 따로 시간을 내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고
더 늦기전에 시작하자 라는 마음이 들어 수강을 하게 되었습니다.
올해 들어 가장 잘한 일 같아요.
저는 현재 자폐 아이들을 가르치는 치료사 직종에 일 하고 있고 직업 특성상 끊임없이 공부를 해야합니다.
자폐와 특수아동에 대한 최신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영어 논문을 참고해야 하는데
항상 영어가 제 발목을 잡았었습니다.
영어 논문을 보면 단어를 다 해석해도 정작 문장을 해석하지 못하고
낯선 문장구조에 당황할때도 많았습니다.
나름 유명한 교재를 사서 공부를 해도 막상 영어 논문이나 기사를 찾아보면 읽히지 않았구요
그런데 진수어학원 강의를 들으면서 이제는 조금 희망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지금은 카르페디엠1-4까지 듣고있습니다.
얼마전 카이로스, 독해하이라이트, 진수보카 까지 전부 구매했고
차근차근 수강하려고 합니다.
자폐 아이들에 대한 연구를 더 하고 싶어서 대학원 진학을 하려고 하는데
아무래도 영어 점수가 필요하거든요. 더 큰 꿈을 꾼다면 외국에서 공부나 일 할 기회도 가지고 싶구요.
영어 따위가 우리의 발 목을 잡게 하지 않겠다는 진수 선생님의 비전에
제가 열매가 될 수 있어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저도 진수 선생님의 강의를 통해서 영어 실력을 키우고
만나는 자폐 아이들과 부모님들께 희망이 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
5
황성연
2025.07.31
오랫동안 묵혀있던 영어의 답답함이 해소되는 강의입니다!
중고등학생때 이 강의를 들었다면 정말 좋아겠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원리에 대한 이해 없이 무작정 외우기만 했던 영어에서
왜 그 문법이 그렇게 밖에 될 수 없는지 이유를 들으니까 정말 답답했던 것이 뻥 뚫리는 기분입니다.
참 다양한 강의해서 반복적으로 들었던 '문장의 형식' 특히 5형식에 대한 설명은
강의를 들으면서 감탄을 하면서 들었습니다. 좋은 강의 정말로 감사합니다.